티스토리 뷰
평소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는 분이나, 술을 즐겨 마시는 분이라면 주의해야 할 질병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통풍인데요, 왕의 질병, 질병의 왕이라는 별명도 있는 통풍은 강한 통증과 기름진 음식, 술을 즐겨 먹는 분에게 잘 생긴다는 이유로 이런 별명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그렇게 흔하지 않았던 질병이었지만,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큰 위협으로 생각되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의 생활이 변화하고, 각종 의료 서비스를 쉽게 받을 수 있게 되면서, 사람들이 겪는 질병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과거에 사람들에게 큰 위협이 되었고, 많은 사람의 생명도 앗아갔던 질병이 쉽게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와 반대로 현대의 사람들에게는 흔해졌지만, 과거의 사람들에게는 그렇게 흔하지 않게 생각되었던 질병이 있습니다. 통풍의 경우에도 이런 경우 중 하나라고 합니다.
과거의 우리나라 사람들은 채식 위주의 식습관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렇기에 기름진 음식, 음주를 즐겨하는 것과 연관성이 큰 통풍의 발생 위험이 적었는데요. 하지만 현대에는 매 끼니 고기반찬을 즐겨 먹는 분, 음주와 고기류를 즐겨 먹는 분이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이런 습관과 식탁의 변화로 인해서 통풍으로 고생하는 분이 적지 않다고 합니다.
왜 육류를 즐겨 먹고 음주를 즐겨 하는 분에게 통풍이 흔할까요? 통풍은 퓨린의 마지막 대사산물인 요산이 침착하는 질병으로, 관절 주변에 침착한 요산으로 인해 관절염이 생기고 붓고 아픈 관절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그 밖의 다양한 이상 증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퓨린은 기름진 음식이나 술을 통해 섭취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식습관과 통풍이 관련성이 크다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장이 약한 것도 대구통풍병원 고민되는 통풍 발생의 위험 요소라고 하는데요. 요산염의 약 2/3가량이 신장을 통해 배출되고 일부가 몸에 남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신장이 약한 분의 경우 통풍 위험성이 더 클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산이 침착될 시간이 길었던 고령일수록 통풍이 더 쉽게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통풍 단계에 맞는 치료
여성분도 통풍을 겪지만 남성에 비해서는 적다고 하는데요, 여성과 남성의 신체 차이로 인해 남성이 더 많이 통풍 문제를 겪는 편이라고 합니다. 이런 통풍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이라면 어떤 대구통풍병원 찾아야 할 것인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몇 가지를 말해 드리자면, 무증상 고요산혈증, 급성 통풍 관절염, 간헐기 통풍, 만성 결절성 통풍 등의 통풍 진행 단계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곳을 찾으셨으면 합니다.
통풍의 진행 단계는 무증상 고요산혈증, 급성 통풍 관절염 그리고 간헐기 통풍, 만성 결절성 통풍 등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통풍 진행 단계에 따라서 나타나는 증상도 달라질 수 있고, 그에 따른 치료나 관리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통풍의 경우 관절이 붓고 견디기 힘들게 아픈 증상, 관절이 붉게 달아오르는 증상이 알려져 있지만, 그 밖에 무증상인 상태도 있다고 합니다.
확진 검사가 가능한 곳은?
그리고 대구통풍병원 고민이라면, 확진 검사를 할 수 있는 곳인지 알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통풍의 확진을 하기 위한 장비가 없을 경우, 오진의 가능성이 있는데요. 고요산혈증, 콜키친(colchicine)치료의 반응, 급성단관절염 등을 확인해 통풍 진단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오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관절액과 조직에서 요산 결정을 확인하는 검사를 하며 확진을 하는 게 중요한데요.
편광현미경 검사가 가능한 곳인지, 다양한 장비를 보유하고 통풍 검사를 한 후 치료를 할 수 있는 곳인지 파악해보셨으면 합니다. 이곳에서는 대구통풍병원 고민하는 분, 통풍 치료가 필요한 분을 위해 무증상 고요산혈증, 급성 통풍 관절염, 간헐기 통풍, 만성 결절성 통풍 등의 통풍 문제를 확인하고 통증 치료, 염증 치료, 요산 수치를 낮추기 위한 약물 치료, 생활관리 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 일상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통풍 문제! 통풍이 의심이 되거나, 통풍 관절염 증상이 생겨서 대구통풍병원 고민하고 있는 분인가요? 나에게 맞는 생활 관리와 일상 속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이 글을 통해 알아보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