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류마티스 관절염이 현재 의심이 되는 분이라면? 류마티스라는 것에 대해서 들어보신 분들도 있고 잘 알고 있는 분들도 있을 것 같지만, 많은 분들이 이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고 나의 일이 되었을 때 당황할 수도 있는 것 같은데요, 특히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에 대해서 오해하거나,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해서 퍼진 과거의 인식, 혹은 현재에는 잘못된 인식으로 인해서 치료에 대해서 망설이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류마티스에 대해서 알려주는 곳, 대구류마티스내과 진료 필요한 분들이 편안하게 방문을 할 수 있는 곳에 대해 안내를 도와드리고자 하니 참고하셔서 빠른 치료, 올바른 관리를 하셨으면 합니다!




대구류마티스내과 고민되는 류마티스 관절염은 다발성 관절염이 특징으로 일종의 자가면역질환이라고도 하는데요, 교원병, 결합조직 질환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류마티스 질환 중에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것이 류마티스 관절염이라고 하며 이 외에도 류마티스성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루푸스, 베체트병, 강직성 척추염 등의 질환이 있습니다.


이런 류마티스 질환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류마티스 질환들 중에 가장 대표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편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것은 바로 관절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류마티스 질환을 가진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관절염 증상을 동반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류마티스 질병의 가능성을 항상 염두에 두고 관절의 건강, 나의 건강을 지키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언제 류마티스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까요? 어딘가 넘어지거나, 부딪히거나 한 외상을 입은 기억이 없는데 갑자기 관절이나 근육이 아플때는 류마티스진료 찾아야 합니다. 그러나 외상 후에 통풍이나 관절염이 생기게 되는 경우도 있으며 이런 증상이 심해질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외상을 입은 이후에도 점차 시간이 지나며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해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사람들에게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류마티스 관련 질환에 대해서 치료가 어렵다고 알려진 경우가 많았습니다. 실제로 류마티스 질환은 약제도 부족하고 과거에는 관심도 적은 분야였기에 치료가 더욱 힘들었는데요. 하지만 현대에는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1990년대부터는 류마티스의 치료와 관련해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관련 증상 치료를 위한 약제들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류마티스 질환에 대한 연구도 활발해지고 치료 약제를 이용해 쉽게 치료를 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현재는 적절한 치료만 잘 받는다면 관절변형, 파괴 등의 문제나 합병증의 걱정을 줄이고 일상적 활동과 정상생활을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 스테로이드, 항류마티스제, 생물학적 제재 등의 류마티스 치료를 돕는 다양한 약제를 통해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 스테로이드, 항류마티스제, 생물학적 제재 등의 약제 중에서 항류마티스제의 경우에는 관절변형을 줄이는 것을 돕는 약제로 초기부터 꾸준히 장기간 이용되는 약제라고 합니다. 다만 진통소염제나 스테로이드를 병용해서 초기에 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이는 이 항류마티스제가 효과를 보이기까지 약 1-6개월 정도가 걸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류마티스 치료에 이용되는 각 약제마다 부작용과 단점, 장점 등이 있으므로 이러한 점을 고려해 치료에 이용되어야 하며 약제의 부작용을 추적검사 하고 체계적인 진료를 할 수 있는 대구류마티스내과 찾아야 한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 스테로이드 치료 및 항류마티스제,


그리고 생물학적 제재 등의 치료를 원하는 분들과 함께하며 더 나은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 힘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물학적 제재의 경우 다른 약제에 비해 비용이 비싼 편이고 비교적 최근에 연구가 이루어져 사용되고 있는 약제라고 하는데요, 일반 항류마티스제로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대구류마티스내과 치료 고민을 하는 중인 분이라면, 이곳에서 나에게 맞는 치료를 시작해보세요! 대구류마티스내과 찾는 분들에게 필요한 이곳에서는 환자를 위한 약물 치료를 진행하는 것만이 아니라 일상 속에서 바른 습관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드리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