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풍으로 심한 통증을 경험해본 분들의 경우 통풍의 무서움에 대해서 알고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통풍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있지만, 통풍의 관리, 치료에 대해서도 잘 아는 분들은 그보다 적은 편인 것 같은데요, 통풍으로 어려운 시간을 보내는 분이라면 이 페이지를 통해 대구통풍치료잘하는곳 알아보셨으면 합니다.

​​

통풍은 어떤 사람들이 잘 걸리게 되고 또 통풍의 유병율은 얼마나 될까요? 통풍에 대해서 알아보면 통풍의 별명을 알 수 있는데요, 바로 '질병의 왕', 그리고 '왕의 질병'이라는 별명입니다. 과거의 사람들은 기름진 음식, 고기류, 술 등을 먹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고 또 활동량이 많은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그렇다 보니 기름진 고기류를 많이 섭취하는 것과 연관이 있는 통풍을 두고 왕의 질병이라고도 불렀습니다.


그리고 강한 통증으로 인해 질병의 왕이라는 별명으로도 불렀다고 합니다. 현대에는 기름진 음식, 고기류 등을 누구나 접하기 쉬운 환경이다 보니 이 때문에 과거에는 부유한 사람들의 병으로 생각되었던 통풍이라는 문제가 더 많은 사람들의 고민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통풍의 유병율은 약 1% 내외라고 합니다. 상당히 많은 분들이 통풍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통풍이 생길 경우 강한 통증을 느낄 수 있지만 먼저 증상이 없는 무증상 시기를 보내게 되는데요, 이 시기를 두고 무증성 고요산혈증이라고 합니다. 통풍의 발생 원인인 퓨린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고, 퓨린이 우리 몸 속에서 대사되며 요산이 되는데요, 이때 요산의 약 2/3정도는 신장을 통해 배출됩니다.


그 후 남은 요산이 관절과 주변 조직에 침착해 통풍 관절염을 불러오게 됩니다. 통풍 급성 관절염이 바로 사람들이 흔히 알고 있는 관절이 갑자기 부어오르고 아프며 열이 나는 증상, 관절이 붉어지는 증상인데요 이 시기 이후에 통풍 관절염의 발작이 반복되고 대구통풍치료잘하는곳 고민되는 만성 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통풍의 문제가 생기게 되는 분들의 경우 그렇기에 오랜 시간 퓨린의 마지막 대사산물이 쌓일 시간이 길었던 분들이라고 하며 나이를 먹을수록 통풍이 더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남성분들이 여성분들에 비해 음주를 즐겨 하고 고기류를 즐겨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다 보니 회식이 잦은 중장년층의 남성에게서 통풍이 더 많이 나타나는 편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통풍의 문제는 또한 신장이 좋지 않거나 약한 분들에게도 생기기 쉬울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근육질 몸매를 만들고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며 단백질, 고기류를 주식으로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러한 식습관의 변화 등으로 인해 대구통풍치료잘하는곳 고민이 되는 통풍의 위험에 빠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진행 단계를 살펴보자면 먼저 무증상고요산혈증 그리고 급성 통풍 관절염, 간헐기 통풍, 만성 결절성 통풍 등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무증상 고요산혈증에서 고요산혈증의 기준의 경우 여성은 6.0mg/dL 남성은 7.0mg/dL보다 높으면 고요산혈증이라고 하며 다만 이 기준보다 낮은 경우에도 통풍 증상이 생기게 될 수 있어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라고 합니다.


통풍이 생기게 되면서 처음 관절염의 발작을 겪고 난 후에 특별한 증상이 없는 시기를 거치게 되고 다음 발작이 올 때까지 건강상의 문제를 느끼지 못하기도 합니다. 다음 발작이 생기게 될 때까지는 보통 약 6개월에서 2년 사이라고 하며 이 시기를 두고 간헐기 통풍이라고 합니다. 간헐기 통풍의 경우 치료를 소홀히 하기 쉬울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통풍의 발작 증상이 있는 시기에는 통증으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되는 만큼 치료에 소홀히 하지는 않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현재 증상이 없고 문제가 없다고 생각이 된다면 치료나 식습관 관리 등에 대해서 소홀해질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치료를 잘 받지 않을 경우 더 오래 더 많은 관절 부위에 문제가 생기고,


더욱 강한 통증이 쉽게 생길 수 있기에 꼼꼼한 대구통풍치료잘하는곳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구통풍치료잘하는곳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이곳은 약물치료, 생활 습관 관리 및 편광현미경을 이용하는 검사를 통해서 통풍의 확진을 돕고 있다고 합니다. 긴 시간 나를 힘들게 하는 문제가 되기도 하는 통풍 관리 이곳에서 시작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