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절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알고 있어도, 관절 건강을 지키고 싶어도, 생각지 못한 이유로 생기게 되는 관절의 통증이나 이상 증상을 놓치고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해서 잘 모르다 보니 대구류마티스내과 진료가 필요한 상황이지만 치료가 늦어지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관절의 문제에 대해서 잘 모르는 상태에서 통증이 생기게 되고 문제가 심해진 후에야 내 몸의 관절의 중요성과 질환의 치료 필요성을 알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병은 증상이 악화되고 진행되기 전에 발견해 치료를 받거나 적절한 대응을 하도록 하는 것이 악화를 줄이고 건강한 일상을 찾는 데 있어서 좋은데요.
이러한 고민을 하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대구류마티스내과 진료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곳 현재 나의 몸의 곳곳에 나타나게 되는 통증, 관절의 증상에 대해서 상의할 수 있는 곳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관절의 변형, 파괴 등이 나타나 통증에 더한 고민을 줄 수도 있는 만큼 걱정이 되는 증상이 있다면 빠르게 진료를 받기를 바랍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이라는 것은? 과거 그리스어의 류마라는 말에서 나왔으며 이 말의 의미는 질병을 일으키는 액성 물질이 흐른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류마티스 관절염의 발생 기전에 대해서 잘 모르다 보니 몸의 여러 곳에서 다발성으로 관절염이 나타나게 되는 류마티스 관절염의 특성을 고려해 이러한 이름으로 불리게 된 것 같은데요.
현대에는 많은 점이 밝혀지기는 했지만 류마티스 관절염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은 점도 많은 질병인 것 같습니다. 특히 과거에는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연구도 부족했고 치료 약제에 대한 연구도 부족했다 보니 치료도 힘들고 불치병이라는 인식, 치료 약이 무조건 독하고 몸에 무조건 나쁘다는 인식 등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대에는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과거에는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치료가 어려웠다 보니 류마티스 관절염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과거의 인식이 남아 있어서 크게 고민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90년대 이후에 들어서면서 류마티스 관절염의 증상에 대해서 많이 알려지고 연구가 이루어지며 이 질환의 치료에 사용되는 약제도 활발히 연구되면서 현재에는 치료만 잘 받고 바르게 대응할 수 있다면 건강하게 활동하며 관절을 지키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관절에 관련된 증상이 있다면 빠르게 알아보고 나의 관절을 보다 온전하게 지키기 위해 의료진과 상의하여 대응을 하셨으면 하는데요, 류마티스 관절염의 경우에는 무릎, 손목, 팔꿈치, 발목, 어깨, 손가락 마디 등의 관절의 여러 부분에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 주요 증상으로 외상을 입거나 무리해서 쓴 관절이 아니지만 통증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인해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와 스테로이드, 항류마티스제, 생물학적 제재 등의 약물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이러한 관절 증상의 문제에 맞게 그리고 개인의 상황에 맞게 치료가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대구류마티스내과 치료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서 함께하는 이곳에서는 평일 수요일 야간진료 및 토요일 진료 시간의 운영을 통해서 대구류마티스내과 진료가 필요한 분들이,
보다 수월하게 방문해 진료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돕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참고해 진료를 위해 내원하셨으면 합니다. 이곳에서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 스테로이드 약물 및 항류마티스제, 생물학적 제재 등의 치료를 진행하며 건강한 관절 유지 및 통증 완화, 일상의 질을 높이는 것을 돕고자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 스테로이드 약물 및 항류마티스제, 생물학적 제재 같은 약물 치료 과정을 적절히 진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관절의 건강을 위해서 일상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은 스스로 하면서 관절을 돌보는 것도 중요한데요, 평소 과체중인 경우 관절의 부담이 커질 수도 있기에 적절히 정상 체중으로의 조절을 하는 것이 좋으며,
관절의 주변이 튼튼하고 근육이 건강할 경우 관절이 받는 부담도 줄일 수 있기에 큰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을 경우 평소 환경의 습도를 50% 이하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이는 체내 수분 증발이 원활히 이루어져야 하는데 높은 습도는 체내 수분 증발을 막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대구류마티스내과 치료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 염려하고 있다면 이곳에서 도움을 받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