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뼈와 뼈가 연결되는 부분인 관절 부분은 우리 몸이 다양한 각도로 움직이고 여러가지 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런데 관절 부분의 통증이 생기게 되거나 관절이 움직는 가동범위가 줄어들게 되면서 관절을 잘 움직이지 못하게 될 경우 일상에서 어려움이 클 수 있는데요, 오늘 이 페이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는 이곳에서 대구관절염 진료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관절의 통증으로 힘들어 하는 분들을 위해서 이곳에서는 다양한 관절 부분의 통증을 돕고 있고 세밀한 진단을 돕고 있는데요, 특히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통풍 같은 까다로운 관절염의 증상이 나타난 분들을 위해서도 진단과 치료를 돕고 있다고 합니다. 통풍의 경우에는 중장년층 남성분들 고령층에게 많은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통풍의 발생 기전과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통풍의 경우 퓨린의 마지막 대사산물인 요산이 관절 그리고 관절의 주변 조직에 침착하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그렇다 보니 요산이 침착될 시간이 많았던 고령층에게 당연히 통풍이 더 쉽게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퓨린은 술과 기름진 음식 고기류 등의 음식을 통해서 몸 안에 들어오고 쌓이게 되는데요.
기름진 음식과 음주 등을 통해 몸에 쌓이게 되는 요산 문제! 그렇기에 퓨린이 풍부하게 함유된 기름진 음식, 고기류 등을 즐겨먹고 음주를 자주 하는 분들이 통풍의 발생 위험성이 큽니다. 그런데 특히 이러한 음식은 여성분들에 비해 남성분들이 즐겨 먹는 편이며 특히 중장년층 남성분들의 경우 회식을 자주 하거나 음주를 자주 하는 분들이 많아서 통풍의 위험성이 더욱 크다고 합니다.
한편으로는 몸에 들어온 퓨린이 대사되어 요산으로 바뀐 뒤 생성된 요산염의 약 2/3 가량은 신장을 통해 배설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신장이 약하거나 신장 질환이 있는 분들의 경우에도 이런 문제로 인해서 통풍의 문제를 겪기 쉬울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안내해 드리는 이곳에서는 통풍 문제를 겪는 분들이 보다 쉽게 진료를 받고 대구관절염 통풍 치료를 올바르게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대구관절염 치료 필요한 통풍 문제의 경우 무증상 고요산혈증, 급성 통풍 관절염, 간헐기 통풍, 만성 결절성 통풍 등의 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이때 무증상 고요산혈증의 경우 현재 증상이 없지만 혈중 요산 수치는 올라간 상태라고 하며 이 기준은 남성분들의 경우에는 7.0mg/dL, 여자의 경우 6.0mg/dL 보다 높으면 고요산혈증이라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통풍을 겪는 분들을 위해 무증상 고요산혈증, 급성 통풍 관절염, 간헐기 통풍, 만성 결절성 통풍 등의 통풍 단계를 고려해서 진단과 치료를 돕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관절이 붓고 열이 나며 아픈 급성 통증은 급성 통풍 관절염 단계라고 하며 그 이후 다음 통풍 발작이 올 때까지 증상이 없는 시기를 두고 간헐기 통풍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증상이 특별히 없더라도 치료와 대구관절염 관리가 필요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통풍 단계 중에서 만성 결절성 통풍의 경우 처음 통풍의 증상이 생긴 후 약 10년 이후 정도가 되어 생기는 경우가 많은 단계라고 하며 만성 통증이 나타나고 결절이 나타나게 되며 심한 경우 궤양, 피부 감염 등이 생기기도 합니다. 현재 증상이 없는 상태여도 적절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한 상태에서 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시간이 지나며 더욱 강하고 오래 통풍 발작이 생길 수 있고
만성 결절성 통풍, 궤양 등의 문제가 생기게 되기도 하기에 적절한 대응을 하며 의료진과 상의하여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통풍의 경우 남성에게 많은 편이지만 류마티스 관절염의 경우에는 여성에게 많은 편인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정확한 발생 기전은 잘 밝혀져 있지 않지만 특히 중년층 여성에게 류마티스 관절염의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 편입니다.
이곳에서는 현재 류마티스 관절염의 증상을 겪는 분들을 위헤서 세밀한 진단 및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와 스테로이드 약제, 관절파괴를 줄이는 것을 돕는 약제라는 항류마티스제, 생물학적 제재 등의 대구관절염 약물 치료를 돕고 있다고 하며 생활 속 관리에 대해서도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 스테로이드, 항류마티스제, 생물학적 제재 치료 필요한 류마티스 관절염의 다발성으로 나타나는 관절의 통증과 붓기, 열감, 그리고 관절 변형과 파괴, 일상의 질 저하 등을 겪을 수 있는 류마티스 관절염과 다양한 관절 증상을 고민하고 있다면 이곳으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