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절 그리고 주변 조직에 요산이 침착되면서 관절이 붓고 아프며 열이 나는 증상, 통풍은 심한 통증이 특징적인 질환입니다. 하지만 통풍이 있을 때 계속적으로 심한 통증이 이어지는 것은 아닌데요, 무증상고요산혈증 시기, 그리고 이후에 통풍 발작이 생긴 시기,
통풍 발작과 발작 사이의 통증이 없는 간헐기 통풍 시기 등의 다양한 통풍 단계와 개인의 차이를 고려한 치료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통풍 증상, 관절염 증상이 걱정이 된다면 세밀한 진단, 치료가 가능한 실력있는 대구통풍치료병원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강한 통증으로 인해서 질병의 왕이라는 말도 있으며 술과 고기 등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는 비만한 분들에게 많다 보니 왕의 질병이라는 말도 있는 통풍 문제! 통풍은 혈중 요산 농도가 높은 고요산혈증에 의해 생기게 되는데요, 이는 퓨린의 마지막 대사산물로 음식을 통해 섭취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 보니 고기류, 술을 즐겨 먹고 야식을 자주 먹는 분,
회식이 잦은 분들이나 최근에는 단백질 위주로 몸을 키우는 분들에게도 대구통풍치료병원 필요한 통풍의 발병 위험이 클 수 있다고 합니다. 신장의 기능이 약해서 요산염의 배출이 어려운 상태인 분들에게도 통풍이 더 잘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대구통풍치료병원 필요한 통풍의 유병율은 약 1% 내외라고 하며 중년 남성분들에게 더 많이 나타나게 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고요산혈증의 경우 기준이 남성은 7.0mg/dL, 여성의 수치는 6.0mg/dL 라고 하는데요, 이 수치보다 높을 경우에는 고요산혈증이라고 부릅니다. 혈중 요산의 수치가 높을수록 통풍이 잘 생기게 되지만 이 수치보다 낮은 요산을 갖고 있는 경우에도 통풍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통풍은 진단이 중요한 질병인데요, 그렇기에 이곳에서는 빠른 통풍 진단을 위해서 편광현미경을 보유하고 관절액이나 조직에서 요산결정을 증명하고 진단 후 치료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구통풍치료병원 고민하는 분들, 관절의 통증, 붓기로 인해서 통풍의 치료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서 이곳에서는 가급적 문제가 되는 관절을 잘 사용하지 않고 안정을 취하도록 하고 있으며, 요산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 약물요법 및 급성 관절염 발작을 치료하기 위한 약물 치료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절의 통증으로 고민을 하다가 대구통풍치료병원 등 관절 질환의 치료를 할 수 있는 곳을 찾았다가 다른 관절 질환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사람들에게 발병률이 1% 내외인 관절 질환 중에서 류마티스성 관절염이 잇는데요, 이 류마티스성 관절염의 경우에는 자가면역성 질환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류마티스성 질환은 관절염만이 아니라 루푸스나 베체트, 강직성 척추염 등의 다른 질환들이 존재하는데요, 그렇기에 류마티스성 관절염이 의심이 되는 분이라면 미루지 말고 꼼꼼한 진료를 받고 또 다른 질환의 발생 가능성도 고려해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류마티스성 관절염의 증상에 대해서 살펴보자면, 통증이 있는 부분에 붓기, 열감이 있는 것이 통풍과 차이가 있지만 일반인들의 입장에서는 구분이 어렵기에 비슷하게 생각이 될 수도 있는데요. 손가락과 손목, 무릎, 어깨, 목과 허리, 발목 등 여러 관절 부위가 아프고 이 관절 부위에 통증이 생길 때 몸의 양쪽이 대칭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침에 기상 후 시간에 손가락 등 관절이 뻣뻣하고 움직이는 것이 불편한 증상이 1시간 이상 오래 그리고 강하게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몸이 무거우며 무력감이 느껴지는 증상, 손과 발이 자주 붓는 증상이 생기게 되기도 합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장비를 보유하고 환자의 증상과 특성을 세심하게 살피면서 관절의 치료를 돕고 있는데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 스테로이드 항류마티스제 사용 및 생물학적 제재 등의 다양한 치료과정을 통해서
관절의 통증으로 인해서 고민하면서 진료를 받고 싶어하는 환자의 문제를 살피고 환자분들의 치료를 돕고 있습니다. 고민되는 증상이 있다면 이곳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고 내 몸에 생긴 문제를 바르게 파악해 올바른 치료를 시작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