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뼈가 움직일 수 있는 형태와 구조로 이어지는 부분이라고 하는 관절 부분은 우리가 생활하고 여러 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이 부분에 통증, 염증이 생기게 될 경우 되도록 빠르게 내 몸의 이상을 파악하고 바르게 대응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대구류마티스 치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이 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대구류마티스 치료 필요한 류마티스 관절염은 다발성 관절염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으로 자가항체를 동반하는 자가면역질환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관절염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은 무리한 관절 사용이나 외상 등으로 통증이 생기고 염증이 생기는 것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류마티스 관절염의 경우 자가면역성 질환으로 이렇게 사람들이 생각하는 관절염의 발생과는 기전이 다릅니다.



우리 몸의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가 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정상적인 활막 부분을 이상 공격하면서 생기게 되는 것이기에 평소 무리하게 관절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관절염이 쉽게 생길 수 있는 것인데요, 특히 다발성 관절 질환이다 보니 몸의 한 관절 부위로만 그치지 않고 여러 부분에 통증이 생기게 될 수 있으며 관절의 파괴가 진행될 수도 있는 질병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문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 것일까요? 과거에는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해서 치료가 필요하지 않고 치료를 해도 소용이 없는 병, 불치병이라는 생각도 있었는데요, 실제로 과거에는 사람들에게 관절 질환 치료를 위한 약제가 흔히 접할 수 있는 것이 아니었고 류마티스에 대한 연구도 부족해 치료 약제를 찾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90년대 들어서면서 류마티스 관절 질환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지고 다양한 약제도 연구되면서, 현재는 충분한 관리와 치료를 잘 할 수 있다면 류마티스 관절 질환의 합병증이나 통증의 걱정을 줄이고 일상적인 생활을 영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기에 류마티스 관절 질환에 대한 걱정을 줄이고 관절 증상이 있다면 빠르게 방문해 대구류마티스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진단 과정의 경우 개인의 임상증상과 방사선사진 및 혈액검사 등을 종합해서 내리게 된다고 하는데요. 류마티스 관절염의 임상증상은 주로 손과 손목, 발가락, 무릎, 팔꿈치, 어깨 등 다양한 관절에서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통증과 종창을 보이는 것, 그리고 이러한 증상이 보통 6주 이상 지속되며 좌우대칭인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환자의 관절 증상을 고려해서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 스테로이드, 항류마티스제, 생물학적 제재 등의 치료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환자별 상태와 특성에 따라서 사용하는 약제는 달라질 수 있으며 각 약제별로 특성과 증상 치료 변화가 나타나기까지 걸리는 시간 등이 있기에 이를 고려해 대구류마티스 치료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간혹 치료 약제에 대해서 치료 약제가 독하니 무조건 줄여야 한다, 무조건 빨리 끊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잘못된 생각으로 치료 약물을 중간에 끊는 경우도 있는데요, 잘못된 약물 사용으로 쇼크가 올 수도 있고 빠르게 증상이 악화될 수도 있기에 의료진과 상의하여 나에게 맞는 치료를 이어가시면서 바른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 스테로이드, 항류마티스제, 생물학적 제재 등의 치료를 진행하는 이곳에서는 류마티스 진단이 필요한 분들, 치료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서 함께하고 있으며,



그뿐만이 아니라 평소 지켜야 하는 생활습관 관리 등에 대해서도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스트레칭 및 규칙적인 운동을 일상 생활 속에서 자주 하는 것이 좋은데요, 관절 주변 조직이 튼튼하면 관절이 받는 부담이 줄어들게 되기에 평상시에 스트레칭, 걷기, 수영 등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을 이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평소 생활하는 공간, 집의 높은 습도를 주의해야 하는데요, 이는 체내 수분 증발을 막기 때문입니다. 부종과 통증 문제를 유발할 수 있기에 관절의 건강을 위해서 실내 습도를 50% 이하로 유지해 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관절 질환의 증상, 치료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이곳에서 여러분의 일상에 영향을 미치는 대구류마티스 치료 알아보시고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